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9966
발행일: 2015/02/25 12:25:19  박현숙시민기자
서울시, 다가구.다세대주택 1,500호 임대주택 공급해

서울시가 올 한 해 전용 85이하 다가구.다세대주택 1,500호를 매입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가구에게 임대주택으로 공급한다.

 

보증금 평균 1,500만원에 월 15만원 내외 수준(지역에 따라 일부 편차 발생)으로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이번 다가구.다세대 주택 매도 희망자는 212일부터 모집하며, 임대주택 입주 희망자도 수시 모집한다.

 

특히, 서울시는 올해는 강남4(강남.서초.송파.강동구) 재건축 단지의 이주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따라서 이 지역에서 500(2014300)까지 확대 모집해 이주 수요에 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매입 대상 주택은 기존주택과 건축예정 주택 2가지로, 기존주택의 경우 단열두께, 옥상 방수 등 필수 점검항목을 꼼꼼히 살펴 실입주자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토지 확보 후 착공 전 상태인 건축예정 주택은 건축 초기부터 SH공사가 개입해 ‘6단계 품질관리를 거쳐 품질을 확보한다.

 

매입을 신청한 주택은 민관 합동 매입선정심의위원회에서 입지여건, 주택품질, 지역별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적으로 결정된 후 SH공사와 매입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매도를 희망하는 주택 소유주는 SH공사 홈페이지(http://www.i-sh.co.kr)에서 매입신청서와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건축물 및 토지대장, 토지매매계약서 등을 구비해 기간 내 25개 자치구와 SH공사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박현숙시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뉴스링크
관악신문링크
관악뿌리재단
WUF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