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723
발행일: 2024/09/02 20:37:58  김우신
관악구의회 의원연구단체‘관악구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벤치마킹 사례지로 인천 신포국제시장 방문

지난 830일 관악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관악구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대표 정현일)가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벤치마킹 사례지로 인천 신포국제시장을 방문했다.

                     
[이미지 클릭]


관악구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는 관악구 지역 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결성된 연구단체로, 정현일 의원을 대표로 하여 간사 노광자 의원을 비롯해 김순미, 임창빈, 주무열, 김연옥, 구가환, 박용규, 안한영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신포국제시장은 1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상설시장으로 2002년 시장 현대화 작업을 통해 재정비되었으며, 동인천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2023K-관광마켓 10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날 방문 일정은 인천 신포국제시장 상인회장의 현황 소개,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신포국제시장 관계자 면담은 전통시장 활성화라는 공통의 관심사로 열띤 논의가 이뤄졌으며, 면담 이후 시장 골목 골목의 현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의원들이 신포 국제시장에서 벤치마킹할 요소로 뽑은 3가지는 라이브 스튜디오 운영 카카오톡 채널 운영을 통한 홍보 맥강 축제 등 시장과 연계한 행사 기획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대표 정현일 의원은 신포국제시장에서 벤치마킹 할 많은 요소를 발굴하였으며, 오늘 현장에서 보고 들은 내용을 토대로 우리 관악구 전통시장에 도입할 사안에 대해 의원들과 충분히 논의하고, 고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우신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구, 일상의 안전을 지키는 여성 안전도시 조성 박차
‘협치의 가치’ 실현하는 관악구, 제4기 더불어으뜸관악 혁신․협치위원회 출범
"사쿠라FM → FM 이와키까지" 관악구의회는 열일 中 , 재난라디오 연구회-이경관·손숙희·민영진·주순자·김연옥·구자민
관악구의원 6명의 특별한 외출, "쿠라시키시 재난라디오 도입 실험 성공적"
부산 KBS, 공주시 의원도 주목한 ‘관악구의회 재난라디오 연구’
관악뉴스링크
관악신문링크
관악뿌리재단
WUF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