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685
발행일: 2023/12/26 16:23:52  강민건
[김보리의 뮤직카페with 골드] 국제재무설계사 <권용현 CFP>, 대한변호사협회 교육이사 <김정규 변호사> 김보리의 뮤직카페 출격!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2023.11.30.)

- 시간 : 목요일 5~6시 생방송

- 진행 : 김보리, 골드

- 초대게스트 : 권용현, 김정규


 

18년차 국제재무설계사 권용현 CFP, 12년차 김정규 변호사가 김보리의 뮤직카페에 출연했다.

 

안녕하세요 저는 18년차 보험설계사 겸 국제재무설계사로서 활동하고 있구요 최다 4회 우수FP를 수상한 권용현CFP입니다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변호사협회 교육이사이자, 올해 2월에 청년변호사 상을 수상한 12년차 변호사 김정규입니다 반갑습니다.”


이미지 클릭 ▶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게스트 : 권용현, 김정규

 

보험설계사와 재무설계사가 어떻게 다른지 언급한 권용현 CFP보험설계사는 말 그대로 보험을 잘 설계해가지고 좋은 상품을 잘 가입하도록 하는거고, 재무설계사는 금융업에 종사하는 은행, 증권 보험 여러 가지 금융회사 직원들 중에서 재무설계사 자격증을 따고 그걸 취득하고 나서 국제 재무설계사 CFP를 딸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다.” 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나라의 CFP는 은행 증권 보험사 금융사 종사자를 합쳐서 약 3800명 정도가 있다. 재무설계 라는건 내 자산을 잘 지키는 방법, 은퇴 했을 때 어떻게 할지 등 가이드라인을 주게된다.”고 밝혔다.

 

변호사의 역할에 대해 언급한 김정규 변호사는 요즘 많은 컨텐츠에 변호사가 등장한다. 하지만 그 모습이 많이 다르다. 오늘도 수원지방법원을 다녀왔는데, 청취자분들이 아시는 땅땅땅이 법원에 없다. 제가 12년차인데 한번도 본 적이 없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미지 클릭 ▶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게스트 : 권용현, 김정규

 

이어 형사 변호사도 있지만, 민사, 행정사건이 많다. 특히 이혼과 같은 가사 사건 변호사가 요즘 많아지고 있는데, 수도권 아파트 값이 오르면서 재산분할의 규모가 커지고 이혼 사건도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생활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사건 중 이중주차에 대해 이야기한 권용현 CFP이중주차된 자동차를 밀다가 사고가 나면 자동차 보험으로 처리되지 않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다. 이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처리하면 되냐고 질문했다.

 

이에 김정규 변호사는 차를 밀 때 바퀴의 방향, 위치에 대해서도 인식을 해야한다. 이중주차로 세워둔 차의 과실도 있을수 있지만, 밀 때 힘을 가하고 행동을 한 사람의 과실이 크다.”고 답변했다.

 

권용현 CFP이럴 때 일상생활배상책임이라는 특약이 있다. 보통 건상보험, 운전자보험, 손해보험에 있는데 이럴 때 사용하시면 된다. 민사상 일어난 배상책임에 대해서 보험사에서 배상해준다.”고 밝혔다.

 

김정규 변호사는 이러한 보험에서도 법률적인 용어가 많이 등장한다. 아까 친족이라고 하셨는데 친족은 팔촌 인척 사촌이라고 되어있다. 가족이라는 범위에는 어디까지가 포함되는지 여부도 해석하는 것이 변호사의 역할이다.”라고 밝혔다.


이미지 클릭 ▶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게스트 : 권용현, 김정규

 

유튜브 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다고 밝힌 김정규 변호사는 대변 김정규 변호사 라고 있다. 대신 이야기를 해주는 채널이다. 법률적인 용어로 논리적으로 이야기를 해줄 수 있을까 해서 시작을 했다.”고 밝혔다.

 

마지막 인사로 권용현 CFP청취자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서 너무 반가웠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정규 변호사는 실제로 어려운 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쉽게 설명해드리고 밑줄까지 쫙 그어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2023.11.30) ‘권용현, 김정규편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강민건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구, 일상의 안전을 지키는 여성 안전도시 조성 박차
‘협치의 가치’ 실현하는 관악구, 제4기 더불어으뜸관악 혁신․협치위원회 출범
"사쿠라FM → FM 이와키까지" 관악구의회는 열일 中 , 재난라디오 연구회-이경관·손숙희·민영진·주순자·김연옥·구자민
관악구의원 6명의 특별한 외출, "쿠라시키시 재난라디오 도입 실험 성공적"
부산 KBS, 공주시 의원도 주목한 ‘관악구의회 재난라디오 연구’
관악뉴스링크
관악신문링크
관악뿌리재단
WUF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