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가요톡톡-화]초대가수 링크 'lie lie'로 돌아왔습니다. 8월 8일 아리랑TV 라이브온에서도 만나요
■ 선준&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 (2022.07.19)
- 시간 : 오후 12시~2시 생방송
- 진행 : 선준&정호
- 초대가수 : 링크(은하, Uni C)
“안녕하세요 밴드 링크입니다.” 기타 맡고 있는 은하, 메인 보컬 Uni C’가 관악FM 가요톡톡을 찾았다.
98년도에 결성된 밴드 링크는, 지난달 6월 3일 새로운 음반 'Lie Lie'를 발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었지만, 최근 라이브 클럽에서 많은 섭외가 들어오고, 8월 8일 아리랑TV ‘라이브온’에서의 생방송 라이브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은하 (기타, 건반), Uni C (보컬), 형윤 (베이스), JINY (드럼)
첫 곡으로 신곡 Lie Lie를 소개한 밴드 링크는 “뮤직비디오를 보고 인상에 남는 댓글이 있었다. 여자의 거짓말을 용서할 줄 아는 링크의 우아한 거짓말이라는 글이었다. 이 글로 곡의 설명을 대신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곡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업체가 아니라 ‘링크’가 직접 해보자고 시작했지만, 결성된 이후로 처음 감정 다툼을 하게 된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미지 클릭 ▶ 스튜디오 앞에서 (DJ정호, 은하(기타), Uni C(보컬), DJ김선준)
두 번째 곡으로 <낮술>을 소개한 ‘링크’는 “제목은 낮술인데, 내용에 술을 마시는 것은 없다. 낮술이라는 사색적인 감정이 들 때, 옛날 생각, 추억 같은 것들을 생각하는 내용이다.”라고 소개했다.
기억에 남는 라이브를 묻는 질문에, “그 때도 아리랑TV ‘라이브온’에서 라이브를 했었다. 무관객으로 진행되던 라이브에서 <멜로드라마>를 부르는 중에 관객이 있다고 느껴지더라, 갑자기 눈물이 나서 방송 사고라고 생각했는데 영상을 확인해 보니 짠하고 좋았다.”는 사연을 전했다.
이미지 클릭 ▶ 스튜디오 앞에서 은하(기타), Uni C(보컬)
세 번째 곡으로 <초겨울 명상곡>을 소개한 ‘링크’는 “여름에는 겨울이 그립고, 겨울에는 여름이 그립다. 지금이 한창 더울 때인데, 겨울을 한번 생각해 보시라고 이 곡을 선곡해 보았다. 또한 이 곡의 기타 솔로가 가장 돋보인다.”라고 밝혔다.
이미지 클릭 ▶ 스튜디오 앞에서 은하(기타), Uni C(보컬)
마지막으로 기타를 맡고 있는 ‘은하’는 “음악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엄청 많이 있어서, 저의 이야기, 멤버들의 이야기를 꾸준히 들려드리고 싶다. 관악FM에 와서 즐거웠고 활력소가 되었다.”고 전했다.
보컬을 맡고 있는 ‘Uni C’는 “링크가 하나 된 모습을 항상 보여드리겠다. 관악FM에 올 때마다 기운을 받는데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미지 클릭 ▶ 스튜디오 안에서 (은하(기타), Uni C(보컬), DJ정호, DJ김선준)
선준&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2022.07.19) ‘링크’편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앱,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보기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