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0일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
-시간: 11:00~12:00
-진행 박소예 이채은
-대본 김태진 이수진
-편집 류성영 최수연
매주 목요일 11시에 진행되는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 5월 10일 방송에서는 나들목 가족 도서관을 소개한다. 나들목 가족 도서관은 지역 주민들 뿐만이 아니라 책을 좋아하는 누구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책장터, 동화책 공연,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이다.
1부에서는 나들목 도서관 사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나들목 도서관에서 열린 책장터와 나들목 도서관의 열린 분위기에 대해 소개한다. 책시장 같은 경우 중고책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면서 동시에 도서관의 새 책 구입을 위한 금액 모금에 기여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2부에서는 나들목 가족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의 사연과 도서관에서의 봉사를 통해 책뿐만 아니라 친구들을 만난 봉사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3부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내 가족 자랑’을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관악FM 100.3 MHz에서 방송되는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은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Tune In Radio’와 ‘팟빵’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은 서강대학교 소속 서강방송봉사단이 제작하는 문화교양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취재해 라디오를 통해 알려오고 있다.